여수시립도서관은 역사속의 지혜로움을 이어갑니다.
대상 | 초등학생 4학년~6학년 | 강사명 | 배은희, 선민아 |
정원 | 12 명 | 현재 접수인원 | 0 명 |
대상인원 | 12 명 | 대기인원 | 10 명 |
수강료 | 0 원 |
대상 : 초등학생 4학년~6학년 12명
운영 내용
일시 (차시) |
소요시간 |
활동 내용 |
2022. 7. 2.(토) 10:00~12:00 (1차시) |
선정도서 |
「너는 괴물?」 |
10분 |
<그림책읽기> 교육 전체 과정 설명과 일정 설명 그림책과 교육 진행 방법 설명 담당자가 진행하여 책읽기 |
|
45분 |
<메이킹> 「너는 괴물?」 콜라주 만들기 |
|
10분 |
<휴식> |
|
55분 |
<코딩> 엔트리 사용법 알아보기, 다이아보드 입출력장치 연결하기 <두 주인공 사이의 편견 없애기> 코딩 실습하기 |
|
2022. 7. 9.(토) 10:00~12:00 (2차시) |
선정도서 |
「내가 보여?」 |
10분 |
<그림책읽기> 담당자가 진행하여 책읽기 |
|
45분 |
<메이킹> 인사하는 친구 만들고 서브모터와 다이아보드 연결하기 |
|
10분 |
<휴식> |
|
55분 |
<코딩> 오브젝트 투명도 정하기, 판단하기 동작 방법 알기 엔트리와 다이아보드를 연결하고 다이아보드를 입출력장치로사용하기 <인사하는 친구 만들기> 코딩 실습하기 |
|
2022. 7. 23.(토) 10:00~12:00 (3차시) |
선정도서 |
「오염물이 터졌다!」 |
10분 |
<그림책읽기> 담당자가 진행하여 책읽기 |
|
45분 |
<시나리오 작업>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코딩 방법을상상하고 디자인하기 |
|
10분 |
<휴식> |
|
55분 |
<코딩> 오브젝트 모양 바꾸기, 신호 보내기/받기, 신호 추가하기동작 방법 알기 엔트리로 <오염물 정화하기 게임> 만들기 |
|
2022. 7. 30.(토) 10:00~12:00 (4차시) |
선정도서 |
「그레타 툰베리가 외쳐요!」 |
10분 |
<그림책읽기> 담당자가 진행하여 책읽기 |
|
45분 |
<시나리오 작업> 자신이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위한 코딩 방법을 상상하고 디자인하기 |
|
10분 |
<휴식> |
|
55분 |
<코딩> 오브젝트의 말하기, 대답 기다리기, 리스트 추가하기 동작 방법 알기 엔트리로 <기후변화 퀴즈게임> 만들기 |
※ 각 강좌의 운영기간 및 인원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