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래놀이의 이론 및 실기수업을 통해 놀이활동가로 활동할 수 있는 지도사 과정입니다~
어린이, 청소년에게 전래놀이를 지도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!
-강의시간) 수요일 10:00~12:00
-장소) 현암도서관 1층 문화강좌실
▷ 3월 6일
놀이 인문학
▷ 3월 13일
놀이와 아동교육(겨루기)
▷ 3월 20일
게임기와 놀이
▷ 3월 27일
밖으로 나온 뇌: 손의 위대함(구슬치기, 공기놀이, 딱지접기)
▷ 4월 3일
밖으로 나온 뇌: 손의 위대함(산가지 놀이, 혼자하는 산가지, 둘이하는 산가지, 산가지 쌍륙놀이)
▷ 4월 10일
피부는 제 2의 뇌: 피부와 두뇌의 관계, 피부와 역력의 관계
▷ 4월 17일
전정기관의 중요성: 왜 아이들은 방방 뛰는 걸 좋아할까?
▷ 4월 24일
창의성은 자주성-성취감, 효능감, 자존감(놓이는 스스로 생각하고 스스로 결정하고 스스로 행동하는 것)
▷ 5월 1일
창의성은 자주성-성취감, 효능감, 자존감(상상을 통한 변형놀이)
▷ 5월 8일
오래된 미래 21세기
▷ 5월 15일
동아시아 놀이
▷ 5월 22일
한국인의 신바람
▷ 5월 29일
밖으로 나온 뇌(이야기 실뜨기)
▷ 6월 5일
놀이와 게임(만다라, 해오름놀이)
▷ 6월 12일
한국인의 신바람(단심줄놀이)
▷ 6월 19일
한국인의 신바람(강강술래, 청어엮기, 대문놀이 등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