여수시립도서관은 역사속의 지혜로움을 이어갑니다.
대상 | 초등 3~4학년 | 강사명 | 조미숙 |
정원 | 20 명 | 현재 접수인원 | 0 명 |
대상인원 | 20 명 | 대기인원 | 10 명 |
수강료 | 20,000 원 |
회차 |
주 제 |
활동내용 |
비 고 |
1 |
물고기는 물고기야/글 리오 레오니/시공주니어 |
* 이야기 속으로 ~ 함께 동화책 읽기 * 내용정리 후 주제토론 * 독후활동 - ‘○○○는 ○○○이야’ 나를 소개하는 문장 만들기 |
안녕 친구들~ 나를 리오 레오니 선생님처럼 소개해 보아요. |
2 |
행복한 네모 이야기/ 글 마이클 홀| 상상박스 |
* 이야기 속으로 ~ 함께 동화책 읽기 * 내용정리 후 주제토론 * 독후활동 - ‘네모가 만드는 세상이야기’ 만들기 |
네모는 무엇이 될 수 있을까? 하나의 네모가 변화를 극복해 나가는 긍정의 힘! |
3 |
바삭바삭 갈매기 /전민걸 글·그림/한림 |
* 이야기 속으로 ~ 함께 동화책 읽기 * 내용정리 후 주제토론 * 독후활동 - 오감을 살린 살아있는 감각글쓰기 |
.우리가 만나는 나를 끌어당기는 만나는 강렬한 그 무엇들에 대해서... |
4 |
이상한 녀석이 나타났다! 로드리고 폴게이라 글 폴리 베르나테네 그림 서연 역 아이맘 |
* 이야기 속으로 ~ 함께 동화책 읽기 * 내용정리 후 주제토론 * 독후활동 - 내 친구이야기 |
서로 모두 다른 내 친구들과 친구가 되려면... |
5 |
가시소년 권자경 글/ 송하완 그림 /리틀씨앤톡 |
* 이야기 속으로 ~ 함께 동화책 읽기 * 내용정리 후 주제 이야기 나누기 * 독후활동 - 독서토론 |
우리들의 요즘 언어생활에 대하여~~ |
6 |
좋아서 껴안았는데, 왜? (경계존중교육 그림책) 이현혜 글 천개의바람 |
* 이야기 속으로 ~ 함께 동화책 읽기 * 내용정리 후 주제 이야기 나누기 * 독후활동 - 내가 실천할 ‘ 경계 존중약속 ’ 만들기 |
(나와 너) 함께 행복하기 위해 필요한 경계존중의 의미를 이해하고 지키기 위한 나의 실천방법을 안다. |
7 |
떨어질까봐 무서워/댄 샌탯/스콜라 |
* 이야기 속으로 ~ 함께 동화책 읽기 * 내용정리 후 주제 이야기 나누기 * 독후활동 - 나의 두려움과 받아들이는 방법 |
누구나 가진 두려움과 공포... 조금씩 당당해지는 나만의 해결방법 |
8 |
하나라도 백 개인 사과 / 이노우에 마사지 글/그림 정미영 역 문학동네어린이 |
* 이야기 속으로 ~ 함께 동화책 읽기 * 내용정리 후 주제 이야기 나누기 * 독후활동- 북아트 하나를 보는 다양한 시선과 생각 |
같은 사물 다른 생각에 대한 이해와 공감 |
9 |
검은색만 칠하는 아이 김현태 글/ 박재현 그림/ 맹앤앵 |
* 이야기 속으로 ~ 함께 동화책 읽기 * 내용정리 후 주제 이야기 나누기 * 독후활동-푸트아트활동으로 표현하기 |
검은색이 어때서요? 다양한 생각의 존중과 색에 대한 편견, |
10 |
나의 새로운 친구를 소개합니다!! |
* 도서관 활용수업- 책을 소개하는 글쓰기 |
• 내게 다가온 책 친구를 소개합니다. |
11 |
나는 기다립니다.1 /진선아이 |
* 이야기 속으로 ~ 함께 동화책 읽기 * 내용정리 후 주제토론 * 독후활동 - 나만의 ‘내 이야기책’ 만들기 글쓰기 초고쓰기 |
바라는 것을 이루는 비법 |
12 |
나는 기다립니다.2 /진선아이 |
나만의 ‘내 이야기책’ 만들기 - 책 완성하기 |
내 소망을 담은 책 만들기 |